본문 바로가기
  • 하늘본향을 생각하면서...
성경말씀

일요일 예배를 드리는 자들의 거짓된 변명!

by 쭈누사랑 2021. 12. 3.

오늘날 안식일을 지키지 않고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습니다

그건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과 성령 강림하신 날이 일요일이기 때문에 일요일에 예배한다고 합니다

과연 정말 그 이유가 맞을까요? 성경을 통하여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성경에 안식일을 일요일로 바꾸라는 말씀이 어디에 있는가?

하나님께서 정하신 예배일을 바꾼다는 것은 매우 중대한 문제입니다. 하나님을 믿고 천국을 소망하는 사람들이라면 하나님의 말씀에 절대 시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에 사람의 생각과 말로 임의대로 바꾸어서는 재앙을 받고 영원한 천국에 결단코 들어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하나님의 말씀에 절대시 하여 주신 말씀대로 순종하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대로 예배일을 지켜야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는 언제 예배를 드리라고 하셨을까요? 구약시대부터 신약에 이르기까지 '안식일'을 지키라고 명하셨습니다

이렇게 성경에는 분명히 하나님께서 안식일을 지키라고 십계명 가운데 넷째 계명으로 주셨는데도 불구하고 오늘날 일요일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은 예수님의 부활이나 성령 강림 때문에 안식일 대신에 일요일을 지켜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렇다면 성경 어딘가에는 그런 이유로 예배일이 바뀌었다는 가르침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성경 어디를 살펴보아도 예배일을 안식일(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바꾸라는 말씀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일요일 예배를 드린다는 주장은 거짓된 주장이자 일종의 변명일 뿐입니다. 절대시 해야 하는 하나님의 말씀에 사람의 임의대로 예배일을 바꾼다면 하나님을 믿노라 해도 결코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2. 안식일이 부활과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날인가?

또한 일곱째 날 안식일은 예수님의 부활이나 오순절의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날이 아닙니다.

안식일은 부활이나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것과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안식일은 6일 동안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제7일에 안식하신 날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다시 말해 천지 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부활이나 성령 강림으로 인해 안식일이 일요일로 바뀌어야 한다는 주장은 억지주장일 뿐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날은 부활절이고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날은 오순절입니다. 모든 기념일은 해당되는 그날에 기념해야 그 뜻과 의미가 올바르게 새겨질 것입니다. 가령 어떤 사람이 오늘이 자신의 생일이기 때문에 부모님의 결혼기념일도 오늘로 바뀌어야 한다고 억지를 부린다면 부모님의 결혼기념일이 무슨 의미 있겠습니까? 안식일은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하고 하나님의 자녀들이 거룩함을 덧입는 매우 소중한 날입니다. 안식일의 참 뜻을 알고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대로 일곱째 날인 토요일에 거룩히 예배를 드려야 하겠습니다


3. 세상 끝날까지 지켜야 할 안식일

안식일이 얼마나 중요한 지는 앞서 살펴보더라도 잘 알 수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세상 끝날까지 안식일을 꼭 지켜야 함을 마지막 환난이 일어나는 날이 안식일이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어지는 마태복음 24장 21절을 살펴보면 창세로부터 없었고 이후에도 없을 환난이라고 했으니 이는 마지막 대환난입니다. 그 때에 도망하는 날이 겨울이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하신 이유는 겨울에 도망하면 추위로 인하여 고통이 가중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안식일이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인 세상 끝 날까지 우리가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기를 원하셨던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매우 중요하다고 말씀하시고 하나님의 백성들이 세상 끝 날까지 지키기를 바라셨는데 부활과 성령 강림이라는 터무니없는 억지주장과 거짓으로 일요일 예배를 드려야 한다고 주장한다면 과연 하나님께서는 어떻게 보실까요? 

천국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들어갈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보아서 확실히 알 수 있는 것은 안식일을 지키는 것하나님의 뜻입니다. 어떤 이유를 들어서 일요일 예배를 한다는 것은 거짓 주장이자 멸망의 길로 가는 것입니다. 오늘날 하나님을 믿고 영원한 천국을 소망한다면 하나님의 말씀대로 일곱째 날 안식일을 거룩히 지켜서 하나님의 축복 다 받는 하나님의 자녀가 다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s://youtu.be/7AlKFAHWZ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