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하늘본향을 생각하면서...
성경말씀

휴리스틱의 오류 "하나님은 사람으로 오실 수 없다?"

by 쭈누사랑 2021. 7. 2.

흔히 사람들은 하나님의 교회에서 믿는 안상홍 님 사람으로 오셨기 때문에 믿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성경의 예언과 진리에 관심을 갖기보다는 먼저는 사람을 어떻게 하나님으로 믿을 수 있는가?

하나님은 사람으로 오실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런 생각들을 가리켜 고정관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휴리스틱"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휴리스틱이란?

합리적인 판단을 하기 어렵거나 굳이 그럴 필요가 없을 때 주먹구구식으로 내려버리는 어림짐작입니다. 예를 들면 어떤 유명한 A회사 제품은 항상 좋은 제품이라는 과거 경험이 인식되어 어떤 제품이 출시되더라도 좋은 제품이라는 비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휴리스틱에 의해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도 안 좋은 결과를 초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하물며 우리의 영혼구원과 직결되는 하나님을 믿고 영접하는 데 있어서 이런 "휴리스틱의 오류"는 정말 대단히 위험한 것입니다.

 

 

휴리스틱의 오류로 인한 하나님은 사람으로 오실 수 없다는 주장이 왜 잘못된 거짓 주장인지

성경을 통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나님은 사람으로 오실 수 있다

우리 사람은 하나님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얼마든지 사람으로 오실 수 있습니다.

6일 창조나 홍해를 가르신 역사는 쉽게 믿어지십니까?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모든 일을 하실 수 있고 당연히 사람으로도 오실 수 있습니다.

 


2.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을 믿는 종교가 기독교

기독교 신앙의 핵심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그것은 바로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을 믿는 신앙입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영존하신 아버지'께서 어떤 모습으로 오십니까?

한 아기 즉 사람으로 탄생하십니다. 이 예언을 성취하신 예수님을 믿는 것이 기독교입니다.

그러나 2천 년 전의 유대인들은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을 믿지 못하였습니다.


유대인들이 대답하되 선한 일을 인하여 우리가 너를 돌로 치려는 것이 아니라

참람함을 인함이니 네가 사람이 되어 자칭 하나님이라 함이로다

요 10:33


그래서 그들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으로 오실 수 없다는 고정관념이 그들을 구원하러 오신 하나님을 배척하게 만들었던 것입니다. 또한 일종의 어림짐작으로 결정하는 휴리스틱의 오류로 하나님을 믿지 못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오늘날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안상홍 님이 성경 66권이 증거 하는 재림 예수님 즉 하나님이신데도 어떻게 하나님이 사람으로 오실 수 있는가? 하면서 믿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런 것이 휴리스틱의 오류에서 비롯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람은 절대 하나님이 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얼마든지 사람으로 오실 수 있고 사람으로 오시겠다고 성경을 통하여 예언하셨습니다. 우리의 구원을 위해 성경이 증거 하는 육체로 오신 안상홍 하나님을 믿고 영접하여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는 축복된 자녀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더 이상 휴리스틱의 오류로 인하여 정말 중요한 영혼구원을 잃어버리는 어리석음을 범하여서는 안 되겠습니다. 다음 영상을 통해서 휴리스틱에 대해서 좀 더 살펴보시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s://youtu.be/SP3 aRN3 Faz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