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하늘본향을 생각하면서...
성경말씀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대속죄일

by 쭈누사랑 2021. 10. 14.

 

오늘은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대속죄일에 대해서 성경말씀을 통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속죄일은 성력 7월 10일로써 이스라엘 백성들이 1년 동안 지은 죄를 용서받는 날입니다.

 

 

오늘날 우리도 1년 동안 지은 죄를 용서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대속죄일을 지켜야 합니다.

대속죄일을 지키지 않고서는 하나님께 죄 사함 받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 님께서 찾아 주시고 가르쳐 주신 3차의 7개 절기 중

대속죄일을 기념하여 지키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하나님의 절기인 대속죄일을 지키고 있는 것입니다.


1. 대속죄일의 유래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에서 해방된 이후 40년간 광야생활을 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시내산으로 불러 백성들을 다스리는데 필요한 율법을 내려주셨습니다.

이때 모세는 40일 동안 금식을 한 뒤에 하나님께서 친히 기록해 주신 십계명을 받아 들고 하산하였습니다. 그러나 산 아래 있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가 40일 동안 산에서 내려오지 않자 필시 그가 죽었으리라 생각하였고 지도자를 잃었다고 생각한 그들은 자신들을 가나안 땅까지 인도할 신을 만들자고 하였으며 결국 금송아지를 세우고 주위에서 먹고 마시고 뛰면서 우상을 숭배하게 되었습니다.

 

시내산에서 내려오던 모세는 이 장면을 보고 크게 진노하여 양손에 들고 있던 십계명의 돌비를 산 아래로 던져 깨뜨려 버렸습니다. 그리하여 음란이 섬기던 금송아지 우상을 불태워 버렸고, 3,000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칼에 죽임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일들로 인하여 하나님께 범죄 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자신들의 행위를 크게 뉘우쳐 회개하기에 이르렀고, 그 회개의 결과로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두 번째 십계명을 허락하셨습니다. 깨뜨려진 십계명을 새로이 허락받게 되었다는 사실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를 용서하시겠다는 하나님의 자비하신 속죄의 뜻이 담겨 있습니다. 바로 그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가지고 내려오던 그날이 매년 기념하고 있는 대속죄일 절기입니다.


2. 대속죄일 의식

구약시대의 대속죄일 의식을 살펴보면 제사장들의 죄 사함을 위해서는 수송아지를 제물로 삼았고, 백성의 속죄를 위해서는 염소가 제물로 사용되었습니다. 대속죄일에 사용될 두 마리의 염소는 각기 다른 의미를 지닌 채 제비에 뽑히게 됩니다. 그중 한 염소는 하나님을 위하여 바침이 될 속죄제 제물이 되고 또 다른 한 염소는 아사셀을 위한 제물이 되며 그 아사셀을 위한 염소는 광야 무인지경을 헤매다가 죽게끔 되어 있었습니다. 이는 곧 평시에 범한 백성의 죄가 성소로 임시 옮겨졌다가 대속죄일을 통하여 아사셀 숫염소에게 그 죄를 안수하여 광야 무인지경으로 보내어 죽게 하는 일인데, 평시에 범한 우리들의 죄가 성소로 표상되신 그리스도에게로 임시 옮겨져 있다가 그것이 유월절이나 대속죄일 같은 절기를 통하여 사단 마귀에게 옮겨짐으로 사단은 최종적으로 죄를 짊어진 채 광야 무인지경 같은 무저갱 속에서 고난 받으며 최후에는 멸망하게 될 것을 대속죄일 절기를 통해서 그 이치를 설명해 주고 있는 것입니다(레 16:6~22)


3. 대속죄일의 예언과 예언 성취

예언은 백성의 죄는 성소로 죄가 옮겨지고 대속죄일에 아사셀 숫염소에게로 죄가 넘겨진 후 아사셀 숫염소는 죄를 최종적으로 짊어지고 광야에서 고난 받다가 죽게 됩니다. 이러한 예언은 우리의 죄를 그리스도께서 죄를 담당하여 주시고 대속죄일에 아사셀 염소로 비유된 사단에게 죄를 최종적으로 넘겨주며 사단 마귀는 결국 지옥에서 고난 받다가 영원히 멸망에 이르게 됩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 백성이라면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대속죄일을 반드시 지켜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근본 하늘에서 범죄 하여 이 땅으로 내려오게 된 죄인입니다. 하늘에서 지은 죄, 이 땅에서 지은 죄를 하나님께 온전히 자복하고 회개를 해야만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고 변화받아서 영원한 천국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절기 중 하나 인 대속죄일을 반드시 지켜서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s://youtu.be/KhQT3 FIzA-Q